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본 브랜드를 소개하는 브랜드스토리
여섯 번째 이야기를 들려줄 곳은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입니다.
여섯 번째 이야기를 들려줄 곳은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입니다.
Contents Stories
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는
여섯 번째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을 소개합니다.
수면기본권 되찾기 프로젝트
“양질의 수면은 모두의 기본적인 권리이다.” 프로젝트슬립이 이야기하는 수면기본권의 의미입니다. 잠을 위한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가진 ‘프로젝트슬립’ 이름처럼 끊임없이 ‘수면’에 관한 고심을 놓치지 않는 브랜드. 서울시 혁신기업 육성대상에 선정되어 ‘서울시 매트리스’로도 유명하답니다. 오늘을 휴식하고 내일을 꿈꾸는 수면의 즐거움이 누군가에게 차별이나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합리적이면서도 완벽한 수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슬립을 하이홈스가 직접 만나봤습니다.
#수면 기본권
서울시 주거 혁신 프로젝트 선정/지원 경험을 토대로 ‘숙면’에 대한 공익적인 차원을 고민합니다.
#압도적 개발력
데이터 기반의 검증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 개발합니다.
#글로벌 최고 가성비
글로벌 공급 체인 최적화를 거쳐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서울시 주거 혁신 프로젝트 선정/지원 경험을 토대로 ‘숙면’에 대한 공익적인 차원을 고민합니다.
#압도적 개발력
데이터 기반의 검증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 개발합니다.
#글로벌 최고 가성비
글로벌 공급 체인 최적화를 거쳐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잠’이라는 주제를 어떻게 선택하시게 된걸까요?
제가 창업 전 미국에서 근무했던 컨설팅회사에서 주에 100시간씩 일했기에 잠을 제대로 자기가 어려웠어요. 잘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기 때문에 잠깐 자더라도 잘 자고 싶었죠. 그렇게 ‘잠을 잘 자는 방법’에 고민을 갖게 되었고, 그 고민이 프로젝트슬립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수면 기본권’이라는 말도 인상깊었어요.
조금만 좋은 매트리스를 찾아도 수백만 원에 달하는 제품들이 많았어요. 국내 브랜드 시장은 유통 과정이 복잡해 실질 원가가 높지 않아도 비싸게 판매되고 있었죠. ‘영양가 있는 잠’은 사실 모두가 누려야 하는 기본이잖아요. 수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모두가 공감하는 가치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렇게 ‘수면기본권’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이 가치를 공감해주시는 좋은 파트너분들을 많이 만났어요. 특히 서울특별시에서 청년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한 ‘청년혁신프로젝트’에서 14개 업체 중 저희가 선정되어 공유 주택에 초기 버전의 매트리스를 제공하기도 했어요. 저희 매트리스가 ‘서울시 매트리스’로 불리게 된 계기이기도 했죠.
양면매트리스처럼 시장에 없던 신선한 제품을 개발하게 되신 배경도 궁금해요.
첫 매트리스만 2년 넘게 개발했던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초기 개발 매트리스는 버전 별로 공공목적의 주거에 투입되어 실제 고객 실사용 피드백을 장기간, 광범위하게 확보할 수 있었어요. 타 업체가 수년간 쌓을 고객 피드백 데이터를 저희는 몇 개월 만에 확보한 거죠. 덕분에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완성할 수 있었어요.
매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쿠션감’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쿠션감은 정말 다채로운 요인들로 결정되는 거거든요. 그래서 ‘최적화’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어떤 날은 푹신한 게 좋을 때도 있고, 어떤 날은 단단한 게 더 만족감을 줄 수도 있죠. 사용하면서 달라지는 개인의 취향도 충족시킬 수 있고요. 저희가 공유 주택에 매트리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빌트인된 가구로 인해 사용자가 선택권이 없는 상황에서 더더욱 양면으로된 매트리스가 필수적일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실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몇번의 샘플링을 거쳐서, 대한민국 최초로 양면 사용이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하이브리드폼 프로젝트슬립 매트리스가 탄생하였습니다.
매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쿠션감’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쿠션감은 정말 다채로운 요인들로 결정되는 거거든요. 그래서 ‘최적화’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어떤 날은 푹신한 게 좋을 때도 있고, 어떤 날은 단단한 게 더 만족감을 줄 수도 있죠. 사용하면서 달라지는 개인의 취향도 충족시킬 수 있고요. 저희가 공유 주택에 매트리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빌트인된 가구로 인해 사용자가 선택권이 없는 상황에서 더더욱 양면으로된 매트리스가 필수적일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실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몇번의 샘플링을 거쳐서, 대한민국 최초로 양면 사용이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하이브리드폼 프로젝트슬립 매트리스가 탄생하였습니다.
가장 공들여서 개발했다하는 상품이 있다면?
가장 많은 고객 분들이 찾아주는 저희 ‘푹신토퍼’ 제품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매트리스를 교체 하는 일은 굉장히 큰 일이죠. 버리는 것도 일이고요. 그래서 조금 불편하거나 꺼졌다고 해도 참고 쓰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매트리스에 대한 접근성을 쉽게 한 게 토퍼 제품입니다. 매트리스를 개발할 때 만큼 고심해서 개발했고, 고객에게 수면을 좀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애정이 가장 많이 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직원 및 가족뿐만 아니라, 유통사 MD분들도 직접 구매할 정도로 가장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어요. 하이마트에서도 가장 베스트셀러 제품이기도 하구요!
혹시 대표님이나 직원분들이 직접 쓰고 계신 제품이 있을까요?
(대표) 저는 ‘퍼펙션 매트리스’를 쓰고 있어요. 30cm 두께의 5층 레이어 과학으로 최고 수준의 기능성에 마치 구름에 누워있는듯 가볍고 풍성한 감각을 주는 제품으로 저희 제품 중 프리미엄 라인이라, 신혼 침대로 추천드려요!
(마케터) 저는 푹신토퍼를 먼저 썼었는데 스프링 매트리스를 쓰며 아팠던 허리가 많이 괜찮아졌어요! 지금은 양면 매트리스 위에 방수 패드 깔고 쓰는데 침대에서 자주 먹어도 걱정없답니다. :)
(디자이너) 저도 푹신토퍼도 사용하고 있고, 더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은 ‘수면안대’예요. 한 쪽은 쿨링 소재고, 한 쪽은 보들보들한 소재라 눈에 덮으니 너무 잠이 너무 잘 오는 효과를 느껴서 잘 쓰고 있어요!
(마케터) 저는 푹신토퍼를 먼저 썼었는데 스프링 매트리스를 쓰며 아팠던 허리가 많이 괜찮아졌어요! 지금은 양면 매트리스 위에 방수 패드 깔고 쓰는데 침대에서 자주 먹어도 걱정없답니다. :)
(디자이너) 저도 푹신토퍼도 사용하고 있고, 더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은 ‘수면안대’예요. 한 쪽은 쿨링 소재고, 한 쪽은 보들보들한 소재라 눈에 덮으니 너무 잠이 너무 잘 오는 효과를 느껴서 잘 쓰고 있어요!
매트리스, 토퍼 외에도 베개, 수면안대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일단 매트리스로 시작했지만, ‘좋은 잠’이란 건 다양한 환경의 요인을 받는 것이더라구요. 저희 프로젝트슬립은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잠”을 꿈꾸고 있어요. 잠을 잘 때의 온도, 습도, 조명, 향기 등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죠. 그래서 개발한 제품이 또, 쿨 패드 제품인데요. 숙면을 위해서는 평소 체온보다 살짝 낮아야 한다고 해요.저희 쿨패드 제품은 온도 반응형 캡슐이 있는 신소재로 제작되어 독보적인 쿨링 효과를 주고, 숙면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제품이에요. 그 외에도 수면 잠옷, 매트리스케어 스프레이 등 종합적인 수면 환경을 위한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어요.
프로젝트슬립이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었으면 하나요?
처음 ‘수면기본권’을 말씀 드렸듯이, 저희 프로젝트슬립은 좋은 제품을 많이 팔아서 이익을 남기려고 시작한 브랜드는 아니예요. 숙면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의지, 꿈이 담긴 브랜드로 기억해주셨으면 해요. ‘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이지만, 더 나아가 ‘질 좋은 수면’을 위한 IoT 기술을 접목한 슬립테크, 고객 접점을 더욱 늘려 생애주기에 맞춰 수면 환경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는 렌탄과 같은 토탈 수면 서비스 등도 준비하고 있어요. 단순한 매트리스 브랜드가 아니라, 수면 환경을 연구하는 수면 전문 브랜드로 기억에 남고싶어요.

누구나 숙면할 수 있어요, 프로젝트슬립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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