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부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해서 연애를 할 때도 유명한 카페 곳곳을 찾아 다니는 게 주된 데이트였어요. 신혼집 주방을 꾸미다가 문득, 그러면 우리 둘만의 ‘홈카페’를 꾸며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저희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커피와 분위기를 사랑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주방을 한번 꾸며보았어요. 가장 편안하게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집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홈카페 인테리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요즘에는 복고풍 또는 하얀 대리석으로 되어있다거나, 식물이 가득하다거나 정말 여러가지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도 여러가지 컨셉을 찾아보고 또 고민해봤는데, 따뜻한 원목의 느낌을 살려서 집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아늑한 분위기를 내는 데에 제일 신경을 썼어요. 실용적인 부분도 최대한 고려했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주방은 그렇게 탄생한 ‘나름 홈카페’ 주방입니다.
Contents Stories
주방 인테리어를 하실 때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하는 건 바로
수납공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카페의 느낌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바로 음악
여느 카페를 가도 그 카페의 느낌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단연 음악이라고 생각해요. 비 오는 날 어울리는 음악, 로맨틱한 재즈, 선선한 바람 부는 날 어울리는 기타 연주곡 등 분위기에 맞게 즐겨보세요. 신랑은 직접 기타를 연주해주진 못하지만, 기가 막힌 선곡으로 항상 저를 만족시키곤 합니다. 그거면 충분하죠!
원두를 리필하고 추출 후에 커피가 조금 튀거나 지저분해지는 점을 고려해서 커피머신을 싱크대 근처에 두시면 보다 관리가 수월하실 거에요. 추가로, 추출이 완료된 찌꺼기를 그때그때 쓰레기통에 버리는 건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어서 옆에 스테인리스로 된 원두 전용 분리수거함을 두시는 것도 굉장히 유용한 팁입니다.
지금까지 홈카페를 품은, 신혼부부를 위한 주방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사실 홈카페의 로망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지만, 그걸 실제로 실현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신혼집 주방을 꾸미면서 처음엔 정말 많은 로망들이 있었는데, 현실적인 부분이 100% 따라주지는 않는다는 걸 정말 크게 실감하고 좌절도 많이 했습니다.
그치만 생각을 조금 바꾸니 사실 어려울 건 전혀 없더라구요!
편안한 나의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커피 한잔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그거야말로 세상 최고의 카페일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처럼 소박하지만 행복한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열심히 작성해보았습니다. 다들 이 포스트와 함께 그 어떤 곳보다 아늑하고 행복한 나만의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알콩달콩 좋은 시간 보내세요!
※ 위 내용은 하이마트가 하이홈스 및 노하우 제안을 위해 자체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 이미지 내 배치된 상품과 태그로 연결된 상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모든 상품